안녕하세요 ! 이첼입니다. 1차로 아이엘츠를 치고 일주일이 지났는데요.
원하는 목표점수에 도달하면 물론 너무 좋겠지만 평균 점수가 너무 비참했어요.
주말동안 저의 마음을 다스리고 아이엘츠16 최근버전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해볼까해요.
일단 전반적으로 모든부분이 모자랐지만 특히나 모자랐던 아이엘츠 라이팅은 매일 하나씩은 짚고 넘어가보려구요.
혼자서 그냥 글을 무작정 쓰면 단어나 어휘적으로 점수를 올리는 것에 무리가 있을 것같아서
고수님들의 샘플을 가져와서 공부했습니다.
처음 아이엘츠 라이팅을 접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한 설명 먼저 드릴께요.
아이엘츠 아카데믹 라이팅에는 Task 1 ( 20분) , Task 2 ( 40분) 으로 되어있어요.
Task 1 은 그래프에 대한 분석에 대한글
그래프에 유형
- Bar
- line
- pie
- Table
- Map
- Diagram
- Multiple
Task 2 는 에쎄이 적는 것
에쎄이의 유형
- 동의&비동의 / Agree & disagree
- 원인&결과 / cause and effect
- 비교&대조 / compare & contrast
- 장점&단점 / advantage&disadvange
- 들중 한가지 선택하는것 preference
오늘은 그중에 Task1 에 대해서 적어보려고해요.
정식적인 에쎄이안에는 총 5섯 단락으로 나뉘어요.
인트로(소개글) - body 1,2,3 - 마무리글 하지만 우리에겐 너무나도 시간이 없죠 ?
그리하여 아이엘츠는 보통 글을 4단락으로 작성해가나요.
인트로 - body 1 - body2 - 마무리글
자 간략한 소개를 끝냈으니 아이엘츠16 라이팅을 뿌셔보아요 !
제가 말씀드렸던 순서대로 알려드리고싶지만 캠브릿지책에서 나오는 라이팅을 저도 공부하는 것이라
책의 내용의 순서대로 가볼려고해요.
위에 같이 문제가 있으면
1) 먼저 꼭 지문을 이해가 될 때까지 읽어보세요 !
( 지문이 이해가 안되면 2-3번이고 읽어보고 이해가 되셔야 본인이 적는 글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어요 )
2) 지문을 읽어보셨다면 두가지 표를 세세하게 확인하세요.
천번째 표에 washing machine / Regrigerator / vacuum cleaner 이 있구 윗쪽편에 년도 확인하시구
왼쪽편 에있는 percentage of households 등 표를 세세하게 한번 훓어 나갑니다.
두번째표에도 number of house per week / 년도 / hours per week
3) 1+2가 끝났다면 우선 플랜을 짧게 짜볼꺼에요. 글의 가이드라인이 없으면 적다가 글의 맥락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
2가지 큰특징을 보면
첫번째 표에서 기계들의 사용량이 급증하는 것을 볼수 있죠. 반면, housework 을 하는 시간이 해마다 줄어드는 것을 볼수 있어요.
두번째로는 Regrigerator / vacuum cleaner의 퍼센트가 급격하게 증가해요 washing machine 에 비해서
그리고 body 2 에 들어갈 세부내용을 본인이 잡아가는거에요 ! ( 비교 대조하는 것이 중요해요 )
4) 인트로 - 제목에 있던 내용을 페러프레이징 ( 제목의 내용을 다른 단어을 사용해가면서 풀어가는것 / 내용은 동일하나 다른 표현으로 )
body1 - 2가지 큰 특징
body2 - 세부내용
마무리글 - 보통 마무리를 적지만 표가 2가지라서 2번째표에 관한 것을 짧고 간략하게
이렇게 플래닝을 짧게 끝냈다면 !
저는 주로 공부할때는 아이패드에 굿노트를 사용해서 공부해요.
사실 펜으로 적어가면서 해야 공부가 뭔가 한 것같은 느낌이라 ( 장비 빨 따지는 타입 )
무튼 저는 고수님의 글을 분석해가면서 공부했습니다 ! ( 물론 모르는 단어나 표현을 습득하면서 했어요 )
( Sample )
The first line chart illustrates the proportions of households owning washing machines, refrigerators and vacuum cleaners while the second one depicts how much time per week every family expended on household chores from 1920 to 2019 in one particular nation.
Overall, it is notable that while the figures for the utensils witnessed a strong surge, the opposite was true for the time quantity. In addition, refrigerators and vacuums gained substantial popularity, making them the most common at the end of the period.
Upon a closer look at appliance ownership, in 1920, the percen tages of homes having refrigerators and vacuums were nearly 3% and 30%, respectively. During the next ten decades, the former skyrocketed to its peak of 100% in 1980, followed by a plateau, whereas the latter soared to 100% in 2000, then remained unchanged. As for washing machines, ownership was much higher than the others initially, at 40%. However, it experienced a slower growth to just 70% between 1920 and 1960, but later dipped slightly by about 5% in 1980 and recovered steadily to approximately 75% by 2019.
Turning to the figures for hours spent on housework weekly, a plunge from 50 to 15 was seen over the first 60 years, and it then marginally declined to 10 hours by 2019.
모르는 단어나 표현들을 자기것으로 만들어간뒤에 샘플없이 자기만의 스타일로 이 문제에 대해서 풀어보기를 추천드려요 ~
Plus,
사실 인터넷에 엄청 뒤지다가 무료로 제 글이 어느수준인지 너무 확인해보고 싶어서 어떤카폐에도 가입해서 확인도 해보고했지만
제 글을 확인해주시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그 확인을 기다리는게 시간이 너무 걸려서 전 ... 그냥 무료 확인을 하고싶어서
아래사이트에서 무료로 체크만 하고 ( 더 확인하려면 프리미엄을 가입해야한다는데 ... 사실 전 안했어요 )
그냥 전 제 점수만 확인하고싶거든요 .... 혹시 본인의 글이 몇점 정도 되는지 확인해보고싶다하시면 그냥 체크정도만 하는걸 전 추천해요.
Draft
Coherence and Cohesion: ? ?Structure your answers in logical paragraphs?One main idea per paragraph?Include an introduction and conclusion?Support main points with an explanation and then an example?Use cohesive linking words accurately and appropriately?V
ielts69.com
개인적으로 첨삭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전 첨삭도 받아봤었던 터라 재시험때는 독학으로 한번 쳐보려구 도전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