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첼이에요 :)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에 있을 때 MTS와 많은 피부과 치료로 효과를 보았었어요.
캐나다에 거주하는 현재는 피부과를 매 번가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운 금액이기도 하고요.
한국의 피부과 금액에 비해서 너무 부담스러운 현실이라 , 홈케어를 생각하다가 하게 되었어요.
이쯤이면 MTS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꺼라고 생각해요.
들어보신 분들도 있으시고, 전혀 들어본 적이 없으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럼 MTS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MTS (Microneedle Theraph System )
미세한 바늘이 달린 장비를 이용하여 진피층에 상처를 내어 세포가
자연적 상처 치유 작용을 일으키기게 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치유방법
주로 주름 및 (여드름)흉터의 감소 , 모공 , 피부 톤 개선 등의 효과가 있음.
MTS 준비물
롤러 , 소독용 알코올 , 각질 제거 , 앰플 or 설루션 세럼 , 저자극용 마스크팩 ( mts전용이 좋긴 함 ) or 진정 케어용 팩
참고
- 스크럽용 x , 각질을 녹여주는 제품/ 전 개인적으로 아바하 각질 제거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질 제거를 하는 이유는 인위적으로 피부 장벽을 무너뜨린 후 롤링을 하면 세럼이 좀 더 피부 속으로 흡수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꼭 저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각질 제거용 제품 중에 녹여주는 제품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최대한 자극이 덜한 제품으로 사용하시면 돼요.
- 앰플이나 세럼은 최대한 화학성분을 잘 살펴본 후 구매하셔야 해요.
이유는 롤링으로 피부를 자극하면서 피부에 도포하는 것이라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더 자극을 줄 수 있어요
- 보통 피부과에서는 모델링팩을 많이 사용해요 전 개인적으로 인터넷에서 모델링팩 사서 사용합니다.
MTS 하는 방법
(시작하기 전 롤러를 한번 끓는 물에 꼭 소독해서 말리시고 , 소독용 알코올에 담가두세요 )
1. 각질 제거 ( 로션 바르듯이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
2. 각질제거 10분 정도 뒤에 해면으로 닦아주기
3. 마취크림 얼굴에 도포 후 ( 비닐랩으로 얼굴에 랩핑을 하면 마취가 더 빨리되도록 도와줘요. )
4. 마취크림 20분 후 해면으로 마취크림 닦아주기
5. 롤러에 있는 알코올을 어느 정도 제거
6. 세럼 or 앰플을 보통 로션 바르는 양의 2-3배 정도 발라주기
7. 1회 차 롤링 (롤링은 총 3회 반복 , 롤링 순서 + 방향 아래 참조 , 압력은 사람마다 다른데 앰플 스며드는 정도로 하고싶다하시면 가볍해주셔도 되시고 , 좀 모공이나 효과를 많이 보고싶다하시면 압력을 좀 더 세게 하셔서 하셔도 되는데 이건 롤러 침의 길이에 따라 다르게 해주셔야 해요. )
8. 1차 롤링 후 세럼 또는 앰플을 다시 발라주세요
9. 이렇게 반복으로 2차 , 3차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10. 롤링이 전체적으로 끝난 뒤 진정팩을 해주시면 됩니다.
11. 팩 이후에 크림 + 밤 같은 보습이 잘되는 크림을 발라주시면 돼요.
- 얼굴에 열이 많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크림 바르신 다음에 밤을 발라주시면 돼요.
이후에 대략 딱지가 생길때까지 꾸준하게 보습관리를 수시로 해주셔야해요. (사후관리가 완전중요해요 )
전 MTS이후에 매일 같이 세럼, 보습용 크림 , 밤 , 팩 을 해주었어요.
- 보습관리를 제대로 안하시면 부작용(홍조 , 착색, 피부색소침착등)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사후관리를 필히 해주셔야해요.
롤링 방법
- 롤링 시 얼굴을 4 곳 또는 6 곳으로 나눠서 롤링을 진행해주시면 돼요.
- 방향은 1,2,3,4 순서는 상관없이 한 면 적당 롤링을 방향을 바꿔가면서 해주시면 돼요.
Q. 집에서 홈케어로 해도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방법과 정확한 사후관리(진정&보습 관리)를 알고 실행하는 게 정말 중요해요.
사후관리 때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MTS홈케어는 정확한 정보를 알고 하시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Q. 시술 후 ( 진정&보습까지 완료 후 )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홈케어 시 적당한 압력으로 하면 붉은 기는 하루 후 없어져요.
본인이 정말 좋아지고 싶어서 압력을 조금 더 주고 하셔서 피가 조금 나시고 하면 2-3일 정도 붉은기가 남아있을 수 있어요.
이후에 딱지가 생기며 (이때, 딱지는 절대 절대 억지로 떼면 안돼요. 흉터가 남거나 색소 침착 올 수 있어요)
딱지는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놔두어야 해요.
시술 수 4-5일 정도는 찜질방, 사우나는 피하는 게 좋으며 땀이 나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물론 집 밖으로 나간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며 , 피부에 보습 크림과 재생크림을 수시로 잘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화장은 딱지가 떨어질 쯤엔 비비 같은 걸로 화장이 가능하며 이전에는 화장은 되도록 자제하는 게 좋아요.
Q. MTS는 얼마나 자주 하는 게 좋은가요?
이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강도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본인이 강도를 세게 해서 한다고 하면 최소 4주 간격으로 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해요.
MTS는 롤링을 하면서 피부에 상처를 내서 피부를 재생하는 방법이라 롤링을 하면 피부 장벽들이 다 무너지기 때문에 다시 정상적인 피부로 돌아온 다음에 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앰플을 잘 흡수시키려고 정말 정말 약하게 한다면 주기를 조금 줄여주어도 된다고 해요.
Q. MTS를 하면 많이 아픈지?
네 당연히 미세 한침으로 롤링을 하는 것으로 많이 아파요 그래서 꼭 마취크림을 바르셔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약국에 가시면 리도카인이라는 크림이 있다고 해요 ( 이건 남성용 국소 마취제이라고 하는데, 마취크림과 똑같은 성분으로 얼굴에 발라도 된다고 합니다. 1개는 양이 조금 부족할 수 있어서 2개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 해외 거주자분들은 아마존에서 구매 별도 가능해요 (개인적으로 전 아마존에서 구매했었어요.)
Q. MTS 롤러 침이 어느 정도 길어야 하나요?
mts 롤러 침이 진피까지 들어가야지 효과가 더 많이 생겨요.
국내법상 0.25mm 이상은 의사나 약사만 유통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 쇼핑몰 사이트에서 1mm도 구매가 되더라고요.
물론 1mm로 사용하시면 살살해도 진피까지 충분히 침투하지만 ( 너무너무 아파요 )
보통 시중에서는 0.25mm를 많이 구매하실 수 있으신데 세게 압력을 주시면 충분히 진피까지 도달할 수 있어서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 및 유튜버 와 다른 자료들을 최종 정리하여 만들어진 글로 실제로 mts를 진행하실 시 꼭 사전조사를 미리 꼭 하시길 권장합니다.
'이첼이의 솔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0) | 2022.01.21 |
---|---|
[영화] Nobody 노바디 / 액션영화 (2) | 2022.01.20 |
[넷플릭스] 퀸즈 갬빗 Queen's Gambit 시리즈 (2) | 2022.01.08 |
[패션] 노트북사이즈 명품백(가방)추천 (2) | 2022.01.07 |
[넷플릭스] The Witcher 시리즈 (0) | 2022.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