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오늘부터 제가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면서 실제로 겪었던 이야기와 나름의 노하우들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려고 해요.
사실, 노하우라기 보단 같이 공부한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우선 아이엘츠 시험에는 크게 5가지가 있어요.
- IELTS General Training. ( 영어권 국가 취업&취업훈련과정수강 목적 , 영어권 국가의 이민 등의 목적 )
- IELTS Academic. (대학&대학원 과정 진학(유학 또는 전문 직업 자격증) 을 목적)
- IELTS for UKVI (Academic) & IELTS for UKVI (General Training) ( 영국 이민 및 비자 취득목적 )
- IELTS Life Skills. - 영국비자를 신청할 때에 필요한 유럽 언어 기준에 의한 영어 말하기와 듣기 능력을 증빙하는 시험입니다.
본인이 필요로 한 아이엘츠 시험이 무엇인지 알고 시험준비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보통 많은 분들이 보시는 아이엘츠 제너럴과 아카데미 위주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제너럴&아카데믹은 두가지 종류 모두 4과목의 시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isteing(30분), Reading(60분), Writing( 60분), Speaking(10-15분)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해요.
* 제 개인적인 생각과 기본 정보바탕으로 기재되었습니다.
컴퓨터 기반 좋은점
- 빠른 시험 결과 ( 5-7일 )
- 스피킹 시간 선택가능
- 다양한 요일/ 시간
종이 기반 시험
- 종이기반 시험 결과 13일
종이 아이엘츠 시험 장점
- 꼼꼼한 답안 체크 가능
- 조작의 어려움이나 환경에 적응할 필요가 없음
- 종이 시험지이므로 눈의 피로가 덜함
저는 시험 칠 때 컴퓨터 시험 기반 & 아카데믹으로 준비하여서 시험을 쳤습니다.
저의 경험상 리스닝은 컴퓨터로 시험 시 하이라이트 기능을 사용하며 하여서 불편함은 못 느꼈으나, 1번 지문 다음 바로 2번이 나올 경우에는 시간이 빠듯하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더욱이 시험 후 답안 작성이 없기 때문에! )
라이팅 같은 경우는 확실히 타이핑을 할 수 있어서 컴퓨터 바탕으로 하는 장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리딩은 본문이 왼쪽편 문제가 오른쪽이라 종이처럼 앞뒤로 보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으나, 스크린에 있는 것을 읽기 때문에 눈이 좀 뻑뻑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각자가 필요로 하는점수가 다르기 때문에 각 파트에 얼마큼 받아야 하는지 확인을 분명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점수가 정해져있는데로 받아야 하는 분이 계실 수도 있고 , 전체 점수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아래에 점수 확인하셔서 몇개정도까지는 맞춰야 하는지 확인을 하고 준비를 하시는 게 좋다고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Listening scores
Reading Academic
Reading General Training
Speaking
전 개인적으로 영포자에서 부터 이렇게 아이엘츠를 쳤던 과정까지는 다음번에 꼭 주절주절 해보겠습니다.
이상 아이엘츠 준비시 미리 꼭 알아두시면 좋을 점들을 올려 보았습니다.
아! 라이팅 같은 경우는 전 개인적으로 첨삭을 꼭 받아보시는 편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준비하실 때 저와 같이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이 더 이상 어려움을 받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해보았어요 ~
다들 많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IELTS 씹어먹기 > IELTS 준비, 목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엘츠] 아이엘츠를 위한 문법 (0) | 2021.12.10 |
---|---|
[아이엘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니 IELTS 아이엘츠 (2) | 2021.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