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첼이의 솔직리뷰

[내돈내산리뷰] 23andme DNA test 드디어 결과받았어요!

친절한이첼 2022. 2. 25. 09: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첼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DNA 결과를 받았어요. 

사이트에 들어가서 결과를 확인하수 있어요. 

 

 

 

 

내가 100프로 한국인인지 조금이라도 다른나라랑 섞인건지 확인도 할수있는 !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면 메인페이지에요. 

 

 

Ancestry 라는 걸 클릭하고 들어가면 내 유전자가 어떤지 확인이가능해요 

 

거기서 view your ancestry composition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저는 99.7 프로 한국인 + 필리핀& 오스트로네시아로 되어있는데 디테일에가면 필리핀은 매칭이 안되므로 

0.3프로는 오스트로네시아인으로 추측되는거같다. 

 

 

 

 

 

또한 디테일한것을 알고싶으면 Ancestry Timeline 으로 들어가서 디테일도 나온다. 

내 조상님들이 언제 유전자를 섞으셨는지... 🙄

 

 

또한 건강관련부분도 나오는데  health & traits 에서 overview 로 들어가면 

당뇨병이나 락토스 등... 많은 건강부분이 유전자적으로 나와서 너무 신기했다. 

 

나는 당뇨병부분에서 1가지 타입이나와서 설탕조절이 앞으로는 좀 필요할 꺼같다 🥲 

 

 

 

기타 잡다한것들도 부수적으로 알수있어서 신기한경험 

 

 

반응형